담양의 메타세콰이어길은 이국적 풍경으로 한국의 아름다운 길로 뽑힌 곳입니다. 이 길을 가다보면 이국적인 풍경에 심취해 나도 모르는 사이에 남도의 길목으로 빠져들고 맙니다. 초록빛 동굴을 통과하다보면 이곳을 왜 ‘꿈의 드라이브코스’라 부르는지 실감하게 될 것입니다.
펜션에서 소요시간 10분
죽녹원
전남 담양군 담양읍 향교리 산 37-6
울창한 대나무숲과 가사문학의 산실인 담양의 문화를 볼 수 있는 시가문화촌으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죽녹원은 전망대, 쉼터, 정자, 다양한 조형물을 비롯 영화·CF촬영지와 다양한 생태문화관광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가족, 연인, 친구, 수학여행 등 대한민국 최고의 관광명소로 유명합니다.
펜션에서 소요시간 10분
관방제림
전남 담양군 담양읍 객사리 1
관방제림은 조선 인조 26년(1648) 당시의 부사 성이성이 수해를 막기 위해 제방을 축조하고 나무를 심기 시작하였으며, 그 후 철종 5년(1854)에는 부사 황종림이 다시 이 제방을 축조하면서 그 위에 숲을 조성한 것이라고 전해집니다.
펜션에서 소요시간 10분
담양호
전남 담양군 용면 도림리 산 150-3
빼어난 경치에서 즐기는 강태공의 매력, 담양호는 영산강 유역 종합개발 1단계 사업으로 완성된 4개 호수 가운데 하나로, 1976년에 완공되었습니다. 드라이브 코스로도 각광받고 있어 주변 모두가 도시민의 쉼터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펜션에서 소요시간 15분
한국 대나무 박물관
전남 담양군 담양읍 천변리 401-1
담양의 대나무 문화를 한 눈에 알 수 있는 한국대나무박물관으로 전국유일의 대나무 주산지이며 전통적 죽제민예품의 명산지인 담양에 죽제품을 보존, 전시, 시연, 판매, 체험 등 종합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공간을 갖추어 죽세문화의 전통 계승과 공예진흥을 위해 한국대나무박물관을 건립하였습니다.
펜션에서 소요시간 20분
가마골 생태공원
전남 담양군 용면 용소길 261
여러 개의 깊은 계곡과 폭포, 기암괴석이 수려한 경관을 이루고 있어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영산강의 시원으로 유명한 용소가 있고, 관광객을 위한 시설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 원시림과 계곡이 어우러져 여름에도 서늘하며 경사가 완만하여 삼림욕 코스로도 좋습니다.
펜션에서 소요시간 25분
슬로시티
전남 담양군 창평면 삼천리 404-9
담양 창평면의 삼지내 마을은 우리나라 최초 슬로시티로 지정된 곳 중 하나입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도시민의 삶과는 상대적으로 자연 속에서 먹거리와 지역의 문화를 경험하며 느리게 살아가는 삶의 방식을 추구합니다. 이곳에서는 전통 과자라 할 수 있는 한과와 쌀엿을 만들어 보는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펜션에서 소요시간 35분
소쇄원
전남 담양군 남면 지곡리 123
소쇄원은 자연과 인공을 조화시킨 조선중기의 대표적인 원림으로 우리나라 선비의 고고한 품성과 절의가 풍기는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계곡의 자연지형을 적절히 활용하여 건물을 세우고 수목을 심어 정원을 조성하였습니다.